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이케아 TRETUR 암막블라인드 혼자 설치 했어요.

TRETUR 암막블라인드 설치

 

 

 

 

안녕하세요. 투잡하는 아빠입니다.

이제 6월도 중순을 넘어가니 밖기온이 30도를 오르 내리는 여름날씨가 되었습니다.

저희 집은 3년전에 이사를 왔는데 그래도 거실에는 커튼을 설치하여 햇볕을 덜 들어오게 하였으나 안방에는 커튼 설치를 미루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서는 정말 커튼 설치의 필요성을 많이 느끼게 되어 커튼과 블라인드를 고민을 하다가 고양 이케아 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길래 일단을 출발 하였습니다.

 

 

 

저희는 커튼과 블라인드 사이에서 고민을 하였는데 두 개 모두 확실한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선택의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모든 조건을 생각해본 결과 블라인드를 선택하게 되었고 이케아를 방문 했을 때 2종류의 블라인드에서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케아의 유명제품인 벌집 블라인드와 일반 암막 블라인드인데 벌집 블라인드가 할인 행사를 하고 있었기에 더 많이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벌집 블라인드는 종이 제질이고 관리의 어려움이 있을 듯 하여 TRETUR 암막 블라인드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저희집 안방 창문의 사이즈는 가로 1800mm*세로 1200mm 이기에 가로길이가 1000mm인 제품으로 2개 구입을 하였습니다. 줄이 없는 제품으로 아이가 있는 집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춤을 선택하였습니다. 색상은 그레이 색상입니다. 이 제품은 창문들 안쪽과 바깥쪽 모두 설치가 가능하고 천장에도 설치 할수 있습니다. 제품 안에는 롤블라인드 1개와 벽 브리킷 2개가 포함 되어 있으며 설치를 위한 나사는 별도 구매를 해야 합니다. 제품 설명에서는 어디에 설치 할지 몰라서 거기에 맞는 나사를 별도로 구매를 해서 설치하라 적혀 있는데 이는 조금 불편한 듯 했습니다. 가격이 개당 49,900이기는 하지만 나무용 나사 4개와 콘크리트용 나사 4개 정도는 넣어주어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제품 안에는 사용 설명서가 그림으로 자세히 적혀 있습니다. 상황에 맞는 설치를 위해 천장에 설치하는 방법과 벽에 설치하는 방법이 별도로 적혀있습니다. 집 사정에 맞게 설치 방법을 보고 설치를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암막 블라인 설치 전과 설치 후 

제가 암막블라인드 설치에 몰두한 나머지 설치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남기질 못했네요. 초보 블로거의 실수이니 넓은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신 설치 과정을 말씀 드릴께요.

브리켓에는 나사 구멍이 4개 있습니다. 벽에 설치할 경우와 천창에 설치할 경우를 위해 구멍을 4개 만들어 놓은 듯 합니다. 그런데 이 나사 구멍이 생각보다 많이 작습니다. 그래서 나사못을 사용 할 때 사이즈를 잘 보셔야 할 듯 합니다. 저도 생각지 못한 실수가 있어서 설치하는데 애좀 먹었습니다. 저는 천장에 설치를 했는데 천장에 설치할 경우 일단 나사 머리가 납작한 것을 사용 하셔야 합니다. 나사 머리가 둥굴게 올라온 것을 사용하시면 브리켓에 롤블라인드를 고정 시켜주는 스프링이 있는데 이게 둥근 나사머리에 걸려 안움직이게 되어 롤블라인드를 거치 할 수 없는 경우가 발행합니다. 이부분을 사진으로 설명 드리면 쉬웠을 것 같은데 아쉽게도 사진을 못찍었네요. 그거 말고는 설치 수준은 중하위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그냥 브리킷만 잘 고정 시켜주면 롤블라인드 거치는 꼽기만 하면 되는 수준입니다. 약간에 문제가 있어서 시간이 좀 걸렸지 그 문제만 없었다면 두 개 설치하는데 10분이 채 안 걸릴 듯 합니다.

 

 

 

 

 

설치후 블라인드를 내림

집에서 혼자 설치한것에 비해 결과물이 좋은 듯합니다. 못내 아쉬는 점은 사이즈에 맛는 나사못이 없어서 집에 있는 나사못을 사용하다가 브리킷 고정 과정에서 나사못에 머리 때문에 브리킷 스프링이 움직이지 않아 다시 설치하면서 천장에 구멍을 4개나 더 냈다는 점입니다. 물론 블라인드 설치로 인해 그 구멍이 보이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번에 설치 할 수 있었던 것을 못하니 몹시 아쉽기는 합니다. 

 

 

생각보다 빛 차단률이 좋아 가운데 틈 사이로 나오는 빛 빼고는 거의 암막에 가까운 수준입니다. 제품에 대해서도 상당히 만족합니다. 오늘 설치를 했기 때문에 아직 효과를 보진 못했지만 암막블라인드로 인해 기상 전까지는 그래도 실내 온도가 평소보다 좀더 낮아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암막효과가 좋아서 아침에 늦잠을 자지 않을까 생각도 드네요.

 

이상 암막 롤블라인드 설치 후기였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무더운 날씨 건강 조심하시고 다음에 또 뵙겠습니다.